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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ving Still

시그널 the Signal

벤Justin Welborn과 사랑을 나눈 후, 전화가 불통이라 집으로 돌아가려는 마야Anessa Ramsey.
혼자 남은 벤은 TV를 켜지만 역시 이상한 형상들만 가득 나온다.

Transmission 1 - Crazy in Love (directed by David Bruckner)
마야는 주차장에서 피를 흘리는 한 남자와 그를 찌른 것 같은 남자로부터 황급히 도망쳐 집으로 온다.
그러나, 복도에는 많은 사람들이 나와 서로 말다툼하고 있고
집에는 남편 루이스Aj Bowen와 그 친구들이 화면이 제대로 나오지 않는 TV 때문에 분주하다.
샤워를 하러 들어간 마야가 곧 이상한 소리에 나와 보니 루이스는 야구 방망이로 친구를 때리고 있고, 복도에는 죽이는 사람과 죽은 사람들만 보여 놀라 옆집으로 도망가지만 옆집 여자 또한 이상하다.

다음날 아침,
복도에는 죽은 사람들로 가득하고 루이스는 의자에 묶여 있다.
복도를 지나던 그녀를 잡아 집안으로 이끈 것은 남편의 친구 로드Sahr.


그는 미쳐가는 사람들을 피해 숨은 것이었고 둘은 밖으로 나와 승용차에 오르려 하지만
로드는 여경의 총에 맞고 피를 흘리다 라디오에서 나오는 신호음을 듣더니 운전 중인 마야를 때린다.
마야는 급정거하여 로드를 기절시키고는 도시를 빠져나가려 한다.

Transmission 2 - the Jealously Monster (directed by Jacob Gentry)
파티를 준비하던 애나Ceri Christian는 남편 켄Christopher Thomas이 자신을 목 조르자 그를 죽일 수 밖에 없었고,
그런 그녀 집으로 클락Scott Poythress이 들어와 피 흘리는 로드를 구하기 위해 도움을 요청한다.
하지만, 로드가 클락을 죽이려 하자 클락도 어쩔 수 없이 로드를 죽여야 했고, 마야를 찾으러 루이스도 온다.
자신의 행복을 방해하는 사람은 모두 죽여야 된다고 말하던 루이스는 애나의 집으로 들어오는 사람을 죽이고
멀쩡하던 클락도 환각, 환청에 사로잡힌 루이스 때문에 TV를 보게 된다.

Transmission 3 - Escape from Terninus (directed by Dan Bush)
마야를 찾으러 갔던 벤이 루이스에게 맞아 피투성이인 채 깨어나 클락을 구해 주고 루이스를 기절시킨 후
겨우 그곳을 벗어나 마야가 향했을 터미널로 가지만 마야 또한 TV 앞에서 신호를 받고 정신이 나갔다.

과연 벤과 클락은 마야를 제정신으로 돌아오게 하고 무사할 수 있을 것인가?


환각과 환청을 유발하는 TV와 라디오의 신호로 자신의 행복을 위해 다른 사람을 죽이게 만드는
모두가 자신의 집착 속에 미쳐가는 과정을 그린 영화.
그나마, 잔인한 장면은 많이 보여주지 않지만 비위에 거슬릴 수도 있는 장면들이 있고
잘려나간 머리에 전기자극으로 말도 시키고 담배도 피워 물리는 우스운 장면(;환각)도 있으며
방금 일어난 행동에 대한 과정은 행동 후에 보여주며 설명하는 방식을 사용한다.

대면접촉보다는 발달하는 기계문명 특히 TV와 휴대전화로 인한 대화부족과 소외에서 오는 문제점을 지적한 듯.
다른 사람과 얼굴을 맞댈 일이 줄어드니 자신의 행복만을 추구하게 되고,
편한 자세로 즐길 수 있는 TV나 얼굴을 보지 않고도 수다를 떨 수 있는 휴대전화로 인해
그것들을 통한 소식에는 자연스레 익숙해지고, 자신도 모르게 젖어들게 되어 그대로 수용하게 되는 폐해를
막기 위해서는 자신이 누구인지, 과연 행복은 어떤 것에 있는지 다시 한번 생각해 봐야 한다는...

아쉬운 점이 있다면, 누가 왜, 어떻게 해서 그런 신호들이 나오게 된 것인지에 대한 설명은 전혀 없다는 것.
영화를 보다 TV속 영상들로 인해 당신까지 미칠 지 모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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